본 사이트는 Google社의 'Chrome' 또는 Apple社의 'Safari' 등의 최신 버전의 모던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방문자의 브라우저를 변경, 또는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확인]

BOARD

노바셀, 새로운 유방암 표적치료제 세계적 학술지 게재(약업신문)
관리자 2014-12-12 11:05:04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서울대 의과대학 노동영 교수 연구팀, 한양대 신인철 교수 연구팀, 미국 반더빌트대 의과대학 Arteaga 교수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 유방암 표적치료제 타깃을 세계 최초로 발견하는데 성공했으며, 이 연구 성과가 세계적 저명학술지 네이처 자매지인 ‘Cell Death and Differentiation’지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12일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NCT101이 Her2/Akt 신호전달 의존적으로 인산화가 유도돼 세포막으로 이동하며, 이동 후 Her2 수용체와 결합하여 Her2의 분해를 억제함으로써 안정화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유방암의 진행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NCT101의 항체를 이용한 동물수준의 항암효능 테스트에서 기존 유방암 표적치료제인 허셉틴과 유사한 수준에서 항암효과도 밝혀졌다.

노바셀테크놀로지는 NCT101에 대한 특허를 이미 출원완료했으며, 현재 NCT101의 단일클론 항체를 확보하고 유방암 표적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약업신문 이권구 기자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전체 내용은 해당 신문사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기사내용 자세히 보기]


관련 기사 모음


노바셀, 유방암 새 표적치료제 타겟 발굴 ‘네이처’ 자매지 논문 게재 <헤럴드 경제>


노바셀테크놀로지, ‘네이처’ 자매지 논문 게재 <뉴스타운>


노바셀테크놀로지, 신 유방암 표적치료제 타겟 발굴 <약사공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