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Google社의 'Chrome' 또는 Apple社의 'Safari' 등의 최신 버전의 모던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방문자의 브라우저를 변경, 또는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확인]

BOARD

노바셀테크놀로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연구개발 협약
관리자 2021-12-16 10:01:14
12/16자 노바셀테크놀로지 '노바셀테크놀로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연구개발 협약' 관련 기사가 나왔습니다.

하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의 계열사인 노바셀테크놀로지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혁신신약 외용제 'NCP112'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노바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NCP112의 국내 임상 1상 개발 및 임상 2상 진입에 대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노바셀은 장기투여 안전성을 갖춘 외용제 수요가 높은 경증·중등증 환자에 초점을 맞춰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아토피피부염 동물 모델에서 NCP112의 효능을 확인했다. 현재 임상 1상 '파트A'를 진행 중이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지원으로 '파트B'는 3개 기관으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파트A에서는 안전성을 확인하고,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파트B에서는 안전성 확인 및 유효성을 탐색하고자 한다.



이태훈 노바셀 대표는 "염증해소인자로 작용하는 NCP112의 특징을 이용해 다양한 질환을 대상으로 면역치료제를 개발하겠다"며 "'원소스 멀티유지' 전략으로 경쟁력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전체 내용은 해당 기사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기사내용 자세히 보기]
한국경제 - BIO Insight - 노바셀테크놀로지,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연구개발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