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이트는 Google社의 'Chrome' 또는 Apple社의 'Safari' 등의 최신 버전의 모던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방문자의 브라우저를 변경, 또는 버전의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확인]

BOARD

'면역질환 치료' 노바셀테크, CTO 등 핵심 인력 보강
관리자 2020-12-07 16:18:03
12/7자 노바셀테크놀로지 '면역질환 치료' 노바셀테크, CTO 등 핵심 인력 보강 관련 기사가 나왔습니다.

하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이 최대주주로 있는 노바셀테크놀로지(이하 노바셀테크)가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핵심 연구 인력을 충원하며 기업가치 증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9월 말 마무리한 13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이 원동력이 됐다. 내년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R&D 인력 확충에 나섰다는 해석이다.



노바셀테크는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 박사이후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 교수 등을 역임한 기선호 박사를 CTO로 영입했다. 회사는 인체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세포막 단백질의 기능을 조절하는 물질인 NCP112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기선호 교수 연구팀과 연구해 왔다.



신규 영입 인물로는 녹십자에서 임상개발을 이끌던 장경희 개발총괄(CDO) 상무도 있다. 서울대학교 약학과 학사, 약학대학원 석사를 수료했으며, 노바티스, 바이엘 등에서 CRA업무 등을 담당했다. 최근까지 셀리드에서 임상개발 실장직을 맡았던 것으로 파악된다. 이 밖에 연구자문으로는 류성호 포스텍 생명과학과-융합생명과학부 정교수, 김재연 포스텍 연구교수 등이 있다.



2000년에 설립된 노바셀테크놀로지(이하 노바셀)는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및 펩타이드 라이브러리(Peptide Library) 플랫폼 기술과 기능성 펩타이드 발굴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포스텍 생명과학과 류성호 교수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원소스  멀티유즈 (One source-Multi-use) 방식의 면역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내년 초에는 기술성평가를 거쳐 코스닥 상장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전체 내용은 해당 기사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기사내용 자세히 보기]
더벨 - '면역질환 치료' 노바셀테크, CTO 등 핵심 인력 보강